사업하면 알아야 할 정부지원 사업
정부 지원 사업 5가지 상세 설명
1. 예비창업패키지
지원 대상: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.
핵심 내용: 창업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. 주로 기술 기반의 아이템에 중점을 두며,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합니다.
지원 내용: 사업화 자금(시제품 제작, 지식재산권 취득 등), 창업 교육 및 멘토링, 비즈니스 모델(BM) 고도화 등을 지원합니다.
2. 초기창업패키지
지원 대상: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.
핵심 내용: 이미 창업을 시작했지만 사업을 안정시키고 성장시키기 위한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.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한 자금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
지원 내용: 시제품 제작, 마케팅, 지식재산권 취득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며, 시장 진입 및 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
3. 창업도약패키지
지원 대상: 창업 후 3년 초과 7년 이내의 도약기 창업기업.
핵심 내용: 이미 어느 정도 성과를 냈지만, 더 큰 성장을 위해 도약이 필요한 기업들을 지원합니다. 글로벌 시장 진출, 투자 유치 등 스케일업(Scale-up)에 초점을 맞춥니다.
지원 내용: 사업화 자금을 최대 3억 원까지 지원하며, 제품 개선, 해외 진출 지원, 유통 채널 확대, 전문 멘토링 등 성장 촉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
4. 강한 소상공인 성장 지원 사업
지원 대상: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템을 가진 소상공인.
핵심 내용: 기업가 정신과 장인 정신을 가진 소상공인들이 혁신적인 아이템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. 다른 분야의 창작자나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합니다.
지원 내용: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, 팀 빌딩,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, 브랜딩 등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
5.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
지원 대상: 지역의 자원과 특성을 활용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소상공인(로컬 크리에이터).
핵심 내용: 지역의 자연, 문화, 특산물 등 유·무형 자산을 활용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창업가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지원 내용: 사업화 자금을 최대 4천만 원까지 지원하며,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, 브랜딩, 마케팅 등 지역 기반의 사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